본문 바로가기
하파카의 잡동사니/남들 하는건 다해보기

[나도 한다] 새로운 소셜 미디어 - 클럽하우스 시작하기

by 하파카 2021. 2. 13.
728x90

열분 오늘은 그렇게 핫하다는 "클럽하우스"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해여

저도 친구가 어느날

너 클하 알아..? 

라는 말과 함께 소대장을 받고 참여하게되었다쥬... 

 

한마디로 클하에 대해 먼저 정리를 하자면 

클하: 음성으로 내가 모르지만 관심 가는 다양한 사람들과(팔로우를 통해) 커뮤니티를 생성하고 내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앱 (채팅 X 문자 기반 서비스가 아닌 음성 기반 서비스)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겠네요.. 

 

이때 클하의 특징은 초대장이 있어야지만 가입이 가능해요! 

그래서 처음에 핫해진게 아닌가 몰라요.. 가입해보니까 유명이사, 회사의 CEO, 연예인들이 많이 있었는데

어떻게 보면 돈 안내고 그 분들과 이야기 해볼 수 있는 기회니까요! 

VIP 파티에 초대장 받은 기분 ㅋㅋㅋ

ㅋㅋ 친구한테 고맙네여 초대장 나만 못받을뻔 했어요 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해보면 제 초대장 귀해서 아무한테도 못줄거같아욬ㅋㅋㅋㅋㅋ

아! 참고로 초대해준 사람이 제 프로필에 계속 남아있길래 신중하게 초대장을 주셔야해요! 

 

여튼 클하 먼저 앱 깔고..

아 근데 이때 앱스토어에 한국어로 치면 안나와욬ㅋㅋ 무조건 clubhouse 영어로 치셔야합니다. (ios기준)

 

초대장 받기도 전에 가입 했는데 뭐 아무것도 못하는거에요!! 

친구가 초대장 보내줄테니까 기다리라곸ㅋㅋ 인싸들만 한다길래 빨리 들어가 보고 싶었어요..ㅋㅋ

 

흐흐 고마운 은지.. 땡큐..

 

여튼 문자로 초대장 받고 바로 입문했쥬...

 

사실 저는 말로 하는거 너무 부끕... 해서 들어가서도 암것도 못했어요..ㅋㅋ 그냥 구경구경..

우선 친구가 자기가 팔로우 한 사람들 한번 보고 관심있는 쪽 팔로우 하면 방 들어갈 수 있다 그래서 ... 

사실 가입할때 뭔가 남한테 "하유진님이 가입하셨습니다."

이런 메시지 갈것만 같아서 다 통과통과 하고 팔로우 안했거든여 ..ㅋㅋ 

완전 바보에욬ㅋ 그냥 다 팔로우할걸.. 

여튼 그래서 직접 제 직무와 비슷한 사람들, 유명한 사람들 관심 있는 사람들 검색해서 다 팔로우했어요..

그랬더니 방이 막 생기고.. 들어가봤는데 막 사람들 목소리 들려서 ..호우. 놀랬어욬ㅋㅋㅋㅋ

 

전 전화도 잘 안하는 성격이라..ㅋㅋ 소극소극..

여튼 그러고 어케 해야할지 몰라서 잠시 꺼뒀는데 제 친구 이름이 떠있고 뭐 이야기 중이라고 알람이 떳길래 ..

단순 호기심으로 그냥 눌렀는데 그게 바로 방 참여일줄 누가 알았겠어요..ㅋㅋ 

친구가 갑자기 오!! 제 친구에요 초대해주세여 이랫는데 전 차마.. 아.. 말 못하게서..이러고 조용히 방을 나왔쥬..

 

그러고 나서 여러방 찾아서 들어가서 IT 레쥬메 봐주는 방도 들어가 보고 전세계 사람들이랑 이야기 하고 

클럽에도 들어가고 .. 

근데 이게 진짜 중독성이 장난 아니에요 

딱히 제가 뭐하는것도 아닌데 

어제 새벽까지 방 들어가서 사람들 고민 상담하는걸 "내가 왜 듣고있지?" 하면서도 듣고있음ㅋㅋㅋㅋ

 

그리고 커뮤니티 생성, 인맥 관리 하기 좋은 툴인거 같단 생각이 들더군요.. 

정말 대단 하신 분들도 많고 열심히 사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단 생각이 들었고.. 짱이에여 

 

메인 페이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저는 이제 IT 관련 분들 팔로우를 좀 했더니 그쪽 관련 직군 분들의 방이 보이더라구요! 

메인 페이지에서 제가 방을 직접 생성할 수도 있고, 참여할 수도 있어요! 

 

아 그리고 제 프로필도 잘 꾸며두는게 좋겠더라구요..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꾸몄나 좀 둘러 보다가 다들 감성인지.. 

애플 임티 사용해서 적어놨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따라해봤어요.ㅋ.ㅋ

이방 카테고리처럼 저도 남들 해보는거 해봐야쥬..ㅎㅎ 

이런식으로 제 프로필이 생성됩니당

개인 정보가 좀 있어 가렸숩니당..ㅎㅎ 저런식으로 누가 날 초대했는지, 등등이 뜨고 클럽 가입 한 내용도 뜨니까!

잘 관리해주시면 될것 같네용

아.. 많이 팔로우한줄 알았는데.. 아직 54 밖에 안되네여.. 전.. 팔로워가 10명이네옄ㅋㅋㅋ

 

부끕부끕.. 

시작한지 일주일도 안됐으니까요! ㅎㅎ

흐흐


결론

초대장 받아서 클하 시작해보세요! 

중독성 강한 소셜 참여 앱이네여 

아, 알림 오는건 막 누르지 마세여.. (모르는 방에 들어가서 사람들이 놀랄지도 몰라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