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파카 이야기/요리 하기

[비스킷, 계란빵 만들기] 큐원홈페이드 비스킷믹스, 계란빵믹스

by 하파카 2021. 7. 16.
728x90

하파카 요리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엔 비스킷와 계란빵을 만들어봤습니당. 계란빵은 전자레인지로 금방 만들고, 비스킷은 오븐으로 했어용. 

먼저 계란빵은 간단했어요. 계란와 믹스 가루, 우유와 함께 계란을 넣은뒤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됩니당. 저는 더 맛있게 하기 위해 양파도 넣었더니 두배로 맛있더라구요 ㅎㅎ 

저는 단거를 별로 안좋아서 단짠을 위해 소금 조금 넣어서 해줬고 마지막에 후추까지 뿌리니 시중에서 파는 계란빵 같아요 ㅎㅎ 

우선 이걸로 배를 좀 채우고 이제 비스킷을 만들어 보겠습니당. 

우선 계란에 우유를 섞어서 섞어줍니당.

믹스를 넣어주고 섞어줍니당. 

열심히 섞다 보면, 반죽이 완성 됩니당. 따로 부풀 시간도 필요없고 바로 반죽 후에 구우면 되서 좋은 것 같아요. 

동그랗게 만들어서 오븐 판에 얹어보겠습니당. 

오븐은 미리 예열해 두고, 210도에 15분간 구워줍니당. 

사실 12분 정도 되니까 빵이 어느정도 구워지고 탈거 같아서 전 13분 정도 했어요. 아 그리고 팬에 달라 붙을까봐 올리브유를 발랐었는데.. 그랬더니 밑에가 타버렸어요.. 절대... 바르지마세요..! 13분 뒤에 꺼낸 모습입니당. 

맛있게 구워졌어요. 정말.. kfc 에 파는 그런 맛입니당 ㅎㅎ 

고소하고, 달달하고, 딸기잼이랑 찰떡이에요.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합니당.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당. :) 요알못인 제가 만들어도 쉽게 만들 수 있고, 맛있게 나와서 베이킹 해본적 없으신 분들한테도 추천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