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파카 이야기/제품 리뷰

[내돈내산] 홈트레이닝 - 닌텐도 스위치로 저스트댄스, 링핏하기

by 하파카 2021. 2. 18.
728x90

여러분 오늘은 제가 닌텐도 스위치 구입 한 내용에 대해 공유하려고해요.


첫시작은 이랬습니다.. 나혼자 산다에서 저스트댄스 하는거보고 ..
오.. 재밌겠다 나도 사고싶다해서 저번에 엄마랑 이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닌텐도 코너에 갔어요..
저스트 댄스 팩이 있더라구여? 근데 너무 막막한거에여 이걸 하기위해 뭘 구입해야하는지 모르겠다는...
그래서 이마트 직원분께 여쭤봤어요..ㅎㅎ 본체를 사면된다규..
그건 아는데 본체랑 뭐사야하냐구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여튼 이번 설에 엄마가 용돈을 많이 받으시고.. 그돈으로 스위치를 사서 같이 운동하자고 하시더라구요
마침 그때 티비에 광고가 나오고 있었거든요.ㅎㅎ 링핏.. 막 도자기 만들고 ㅋㅋㅋ엄마 눈에 쏙들어와서 정말 다행..
그래서 저에게 50만원 현금으로 주시고 알아서 사라! 이러셨어요..
하.. 머리가 아팠죠.. 또 싸게 사야하는데 이런 전자 제품은 어디가 싼지도 모르겠고..
그래서 다나와랑, 네이버 최저가 비교 등등 엄청 비교해서 찾아봤어요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저스트 댄스", "닌텐도 스위치 링핏"


아놔.. 뭐가 이렇게 막 버전도 많고.. 에디션도 많고 뭘 사야할지 진짜 모르겠더라구여..
누가 딱 ! 알려주면 좋을텐데 싶었어요.. 그래서 제가 !! 알려드릴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처음 구매하는 여러분께!!
저스트 댄스하고 싶다! 링핏하고싶다! 집에서 운동하고 싶은데 닌텐도로 하고싶다!! 하시분 모여주세요!

 

저스트 댄스를 하기위해 필요한 제품

1. 닌텐도 스위치 본체
2. 저스트 댄스 팩

 

링핏을 하기위해 필요한 제품

1. 닌텐도 스위치 본체
2. 링핏 팩 (링핏 기구 포함)

우선 이 두개가 핵심이구요 차근 차근 팁을 설명 드릴게요.

 

닌텐도 스위치 본체

구성은 위에 그림처럼 조이콘 두개, 본체, TV에 연결할 수 있는 독 등등 다 들어있으니 따로 구매하실 것 없숩니당

본체는 에디션이 있고, 년도에 따라 다르고, 색상도 달라요!
저는 최신 배터리 개선형으로 샀구요! 색상은 사실 빨간 파란이 원조자나여 그래서 그렇게 보이는 네온으로 골랐어요
선택지가 네온 아니면 그레이거든여


근데 .. 와서 보니까 네온은 원조가 아니였어요.. 약간 형광? 색이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색깔 이뻐서 만족합니다.
아 동숲이 유행하면서 동물의 숲 에디션도 많이 보이더라구요?사실 전..그걸 할 것도 아니였고 다른 것도 마니 하고 싶어서 기본으로 샀어요..선택은 여러분의 몫!


근데 가격 비교해보니까 에디션이 더 싼거 같긴하더라구요..


아 그리고 팩이랑 같이 해서 파는 경우도 많아요! 제가 돈 비교해 봤는데 거기서 거기더라구요
그럴바엔 그냥 따로 사는게 낫겠다 싶어서 전 따로 구매했습니다.

링핏 팩

이렇게 박스로와요!
열어보면 기구랑, 팩 이렇게 들어있어요.

링핏의 경우 동그란 기구도 같이 필요하기 때문에 세트로 정품 구매했어요. 소프트웨어 구입 하시고 중국산 기구도 있긴 한거 같더라구요? 가격이 훨씬 저렴해 보이긴 했어요. 동그란 기구에 빨간 조이콘 붙이고, 허벅지에 파란 조이콘 붙여서 해야하는 게임이라 사실 한번에 한사람 밖에 못해요.


처음에 동그란 것 만 보고 두명이서 할 수 있는 줄알고 하나는 중국산 기구를 살까 했는데 ㅜ어차피 닌텐도 두개있지 않는 한 같이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포기.. 정품 하나만 샀습니다!


어제 해봤는데.. 존잼 ㅠㅜ 따로 뭐 계정 만들 필요도없고 스토리 텔링도 해놔서 어드벤처 처럼 잘 만들어 놨더라구요..!
솔직히 (저스트 댄스)보단 이거 추천 드려요!! 그리고 운동 엄청 돼요.. 간단한 이름과 원하신다면 체중 정보 등 심박수도 체크해서 계산해주니 뭔가 공 많이 들인 게임 같은 느낌이었네요.

기구 좀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허벅지에 파란콘 꽂고, 동그란 링에 빨간 콘 꽂으면 완료!

 

저스트댄스 팩

달랑 이거 하나 들어있다는... 소프트웨어로 사세요.. 

닌텐도를 사실때 저스트댄스 팩 포함으로 된걸 사면 같이 사실 수 도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본체 따로 팩 따로 샀기 때문에 저스트 댄스 최저가로 해서 구입했어요 .


근데 여기서..팁!! 전 몰랐는데.. 저스트 댄스 처럼 칩만 필요한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로 사는게 낫더라구요..
소프트웨어로 살 수 있는지 몰랐는데 ㅜㅜ 소프트웨어로 사면 여러군데 깔수도 있는거 같고.. 칩 안들고 다니고 계정으로 하면되서 더 편해요.. 열분 전 팩을 샀지만 열분은 소프트웨어를 사세요.. (간지는 나요.. 팩)


아 글고... 팩만 사면 되는 줄 알았죠? ㅋㅋㅋ 음악별로 또 구입이 필요하고 언리미티드 버전으로 할려면 돈 또내야해요.. 지금은 체험권으로 쓰고 있는데.. 아니 팩 샀으면 됐지! 돈 또쓰래!! 다른거에 비해 이런점은 이 게임에서 안좋은것 같네요 ㅜㅜ 팩 사고 돈 또 들 수 있는점 아시고 시작하시면 배신감 안드실듯 ㅠ


그리고 이게임은 칩 넣고 바로 시작이 아니라 막 계정도 만들고.. 언리미티드 쓸려면 또 계정 만들고.. 음.. 솔직히 귀찮았어요.. 링핏은 그냥 바로 시작이던데..


그리고 한국 노래 아직 발견 못했는데 블핑이랑 트와이스 노래 몇곡 있다고는 들었네요..ㅎㅎ

 

저스트댄스 멀티 플레이

링핏은 멀티로 할 수가 없어요.. 한사람이 조이콘 두개다써야하거든요.
저스트댄스는 하나만 사용하기때문에 멀티플레이가 가능해요!
근데 저 멀티 플레이 하는 법 한참 찾았자나요..


그래서 알려드릴려구요..
막 게임 시작 전부터 설정? 이런거 필요없어요..


처음에 파란 조이콘으로 컨트롤 하거든여? 그거 하다가 게임 시작하면 빨간조이콘 시작해서 같이 할 수 있도록 해줘요
결론은 미리 뭐 설정 할 필요없고 그냥 시작하세요..


굳이 찾아 보다가 시간만 엄청 보내고.. 그냥 혼자라도 해보자 하고 들어갔더니 되더라구요..
제가 바본건지.. ㅎㅎ 여튼 여러분은 이런 시간 낭비 하지 마시고 바로 시작하시길!!

 

오늘의 결론

닌텐도 스위치 본체, 기구가 필요한 게임은 팩 세트 구입, 기구가 필요없는건 소프트웨어 구입 하셔서
게임을 시작해보세요!!


존.잼.탱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