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파카 맛집 탐험기/상암 맛집

[상암 로봇 카페] 직원이 없고 로봇이 커피를 만들어주는 무인 카페 - 스토랑트(STORANT)

by 하파카 2021. 4. 25.
728x90

하파카 카페 추천

안녕하세요! 하파카 입니다. 오늘은 좀 생소하지만 특이했던 로봇 무인 카페를 소개해드려요. 

정말 커피도 로봇이 만들고, 서빙도 해주는 카페였습니당. 사실 커피는 만들어 낼 수 있어도.. 서빙까지 가능할지는 몰랐는데 조금은 답답한 면이 없지 않아 있어도.. 신기했던 공간이었습니다. 

사실 어떤 오류까지 잡아낼 수 있을까 하고, 로봇에게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만들어 주고 싶었지만.. 정석대로 커피 주문하고 받았네요..ㅎㅎ 

외관 모습은 약간 스터디 카페 같은 느낌이에요. 상암에 이런 공간이 있는지 처음 알았어요 ㅎㅎ 

한번쯤은 체험해 보기 좋은 곳 같네요. 아직은 사람도 별로 없고 조용하고.. 공간이 넓어서 스터디 카페 느낌이 강했어요. 다음에 혼자 커피 마시고 싶을때 오기 좋은 곳 같네요. 

 

운영 시간

매일 00:00 - 24:00

 

후기

문을 열고 들어가면 하얀 인테리어의 넓은 느낌이 강한 약간은 휑한 느낌이었습니다. 바로 보이는 저곳이 커피를 만드는 곳 같아요. 

자리는 다 칸막이가 있고, 넓었어요. 콘셉트는 다 있어서 노트북 가지고와서 있기 좋아요. 

자리를 정해서 번호를 보고 문 바로 옆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주문하시면 돼요! 

디저트는 직접 꺼내 가야하는거 같아요. 

여기가 커피를 만드는 공간 같아요. ㅎㅎ 로봇이 바쁘게 주문 들어오자 마자 제조를 시작해요. 

옆에 이 공간은 한번씩 직원 분이 와서 관리해주시는 곳 같네요. ㅎㅎ 

커피가 거의다 완료되면 로봇이 대기하고 있다가 받으러 와요. 

완료 되면 제자리에 커피를 들고와서 테이블 옆에 와서 말해주네요 ㅎㅎ

약간 말이 많아서 그만 말하고 가라고 하고 싶었네요 ㅋㅋㅋ 그래도 친절한 로봇씨.. 감사합니다 :) 

끝으로 영상으로 좀 보여드릴게요 ㅎㅎ 

 

주차장

누리꿈 스퀘어 건물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 누리꿈스퀘어 지하1층

https://place.map.kakao.com/675477292

 

스토랑트 서울상암점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 누리꿈스퀘어 지하1층 (상암동 1605)

place.map.kakao.com

결론

미래에 와있는 느낌을 받기 좋은 아직은 생소한 카페. 진화된 기술을 느껴볼 수 있는 공간.

http://naver.me/5bXdV1KT

 

스토랑트 서울상암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5 · ★4 · 매일 00:00 - 24:00

m.place.naver.com

 

728x90

댓글